티스토리 뷰

근족막염이란??

근족막염은 발목 근유관절에서 발생하는 통증으로, 특히 근육과 힘줄이 연결된 곳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발목 손상, 나쁜 자세, 근육의 과도한 사용, 발목 내부 증상, 균일하지 않은 발 및 다리의 지지 등이 있습니다.

 

근족막염 증상

근족막염의 증상으로는 발목 근육 부위에서의 통증, 출혈, 부종, 붓기, 척추 관절 주위에서의 통증 등이 있습니다. 이 통증은 운동을 하거나 높은 곳에서 뛰거나 달릴 때 특히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근족막염치료

근족막염의 치료는 환자의 증상, 원인, 진단 결과에 따라 다양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근족막염의 일반적인 치료방법입니다:

  1. 약물치료: 진통제, 마취제, 염증제 등을 처방하여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운동치료: 근육을 강화하고, 관절의 움직임을 개선하는 운동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3. 물리치료: 열치료, 전기치료, 레이저치료 등을 통해 관절의 통증과 염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4. 수술: 근족막염이 중증한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술 방법으로는 관절교정수술, 관절적출수술, 관절교정수술 등이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환자의 개인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선택되어야 하며, 의사와의 상의가 필요합니다.

 

근족막염 주의점

근족막염은 신체 활동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예를 들어, 짧은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경직된 자세를 취하는 사람, 지나치게 짐을 지고 다니는 사람, 과도한 스포츠 활동을 하는 사람 등이 가장 유망한 사례입니다. 이러한 사례에서는 치료를 통해 건강한 상태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생생잡동

관리자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좋은정보/맛집탐험/정치시사 생생한 모든정보 저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