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삼성전자주가는 현저한 저평가 상태이다

신영증권에서 현재의 삼성전자주가(2018.03.21)를 현저한 저평가 상태라고 판단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한때 270만원을 넘기며 조정상태인데요. 기존의 외인 리포트들이 부정적인 전망을 내놓은 것도 주가 하락에 큰 일조를 했습니다. 하지만 신영증권은 현재 삼성전자주가는 현저한 저평가 상태로 목표가 360만원을 내놓았습니다. 신영증권에서 어떠한 이유로 삼성전자주가가 현재 저평가 상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1.낮은 주가순수익이익 비율(PER)  현재 삼성전자주가에 대한 PER는 약 7.8정도 입니다. 이는 과거 삼성전자가 가지고 있던 PER보다 낮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단순 주가 순수익이익 비율만 보고 판단하는 건 옳지 않지만 과거와 똑같은 상황에서 왜 PER가 낮은지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 인 듯합니다. 또한 동종업계 PER에 비해서 낮은 숫자로 현재의 PER는 저평가 상태라고 하였는데요. 삼성전자가 해당업종의 절반이상 비중을 차지할텐데 동종업계를 비교하는건 무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삼성전자 PER가 올라가면 동종업계 PER도 따라 올라갈텐데 그렇게 된다면 동종업계 PER를 따라가는건 영영 불가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도체 호황


2.반도체는 앞으로도 계속 호황이 지속된다. 중국의 대량공급으로 반도체 가격하락 우려가 있지만 반도체 업황의 호조는 계속 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아직도 공급이 수요를 못 따라가기 때문인데요 그러다 보니 메모리 가격의 상승세는 당분간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신영증권은 전망했습니다. 또한 단순 중국의 반도체 물량보다는 현재 반도체는 복잡한 공정과 기술력이 필요해 중국은 큰 위협이 안될 것이라고 합니다. 중국발로 인해 낮아진 삼성전자주가가 다시 회복할 것이며 앞으로의 반도체 호황은 지속이되니 삼성전자 주가가 360만원까지 갈 것이라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저 또한 같은 생각입니다. 중국의 반도체 기술에 대한 의문이 있으며 제가 알기로는 중국의 특허권 침해가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주가 이재용

3.이재용 부회장의 석방으로 삼성전자주가가 다시평가 될 것 삼성전자는 지난 1년 가까운 총수 부재 사태를 마감하였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서 힘쓸것이라는게 신영증권의 분석입니다. 또한 지정학적 위험완화는 삼성전자 주가에 도움이 될 것이고 주주환원 정책 강화등으로 저평가된 삼성전자 주가가 다시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네요. 확실히 반도체는 이미 고점을 계속 오르는 상태로 삼성 또한 새로운 성장의 기점이 될만한 것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하만을 인수한 것을 시작으로도 될 수 있고 우리가 모르는 신 사업이 될 수도 있겠네요. 한편으로는 그저 삼성이니깐 어떻게든 해낼 것이라는 생각이 아닌가 싶기도합니다. 확실한건 액면분할 등의 큰 이슈거리가 있는 삼성전자인 만큼 앞으로의 주가는 변동성이 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삼성전자 주가에 대한 신영증권 요약 이였습니다.

생생잡동

관리자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좋은정보/맛집탐험/정치시사 생생한 모든정보 저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