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순간접착제는 일상생활에 큰 도움을 주는 물건이죠. 물건이 부러졌을 때 순간접착제 하나면 다시 수명을 늘려주니깐요! 문제는 순간접착제는 바르기가 어렵고 흔적을 남긴다는 단점이 있다는겁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단 재질에 따라서 순간접착제 지우는법이 달라 집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법나무에 순간접착제가 묻는다면?



나무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가구 같은 경우에 순간접착제를 많이 이용하는데 보통 재질이 나무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순간접착제 흔적이 남게 되어서 미관을 상하게 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에는 못쓰는 옷이나 걸레에 "신나"를 묻혀서 살살 문질러 주면 된다고 합니다. "신나"는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문지른 후에는 꼭 다시한번 닦아 주셔야 합니다. 나무에 불붙으면 큰일나요..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가장 짜증나는게 바로 손에 순간접착제 묻을 때 입니다.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은 사실 시간이 지르면 피부 각질이 조금씩 떨어지면서 해결이 됩니다만.. 빠른 처리를 원할 떄에는 따뜻한 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불린 후에 살살 해당 부위를 문지르면서 떼어주면 됩니다. 이 때 물에 불은 손은 상하기 쉽기 때문에 자극 없이 살살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에 불은 상태에서 본드 굳은걸 확 떼어버리면 참사가 일어나요..ㅠㅠ



바닥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바닥도 순간접착제가 많이 묻는 곳 가운데 하나죠! 보통 바닥이나 책상에 두고 하니깐요. 바닥에 있는 순간접착제 지우는법은 아세톤을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단 휴지를 사용할 경우 휴지가 본드에 다시 붙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걸레나 헝겊, 못 쓰는 옷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경우도 마찬가지로 제거 후에는 물을 이용해서 다시 한번 닦아주세요!


순간접착제 지우는법옷에 묻으면 최악의 상황..


옷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옷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 사실 완벽하게 지우기란 불가능합니다. 신나나 아세톤을 바른다면 옷의 색깔이 변하고 재질이 상합니다..ㅠㅠ 그렇다고 굳은걸 물에 불려서 떼어내기에도 불가능합니다. 옷의 재질이 상할 수 밖에 없어요. 이 경우에는 답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싼 옷이라면 수선집에 보내서 해당 부위를 제거하고 다시 수선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순간접착제 지우는법편리하지만 조심히 사용하세요!


오늘은 순간접착제 지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순간접착제 이누느법은 아세톤이나 신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사실 옷이나 가구, 바닥 같은 경우에는 재질이 단단하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옷이나 카페트 같은 경우에는 순간접착제를 완벽히 지우는법은 사실상 없다고 보면 됩니다. 그러기에 처음부터 순간접착제 사용할 때에는 주의를 많이 기울이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생생잡동

관리자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좋은정보/맛집탐험/정치시사 생생한 모든정보 저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