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덱스 레버리지란 무엇일까요? 어디서 많이 들어 본 것 같기도 한데 말이죠? 코스피, 코스닥에 이은 새로운 주식 시장인 것일까요? 지금부터 간단히 코덱스 레버리지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버리지레버리지

여러분들은 레버리지란 말을 아시나요? 레버리지는 쉽게 말하면 부채를 끌어와 투자를 한다는 것인데요.  자신의 자본에 비해서 고수익을 낼 수 있지만 반대로 손실액이 커지면 감당이 안되기도 하는게 레버리지 입니다. 제가 레버리지를 설명해드린 이유는 코덱스 레버리지도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덱스 레버리지는 코스피200 지수의 2배의 유동성을 가진 주식으로 코스피200보다 큰 배팅에 걸고 싶다면 코덱스 레버리지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정확히 2배의 유동성을 가지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코덱스레버리지는 코스피 200보다 유동성이 더 큰, 즉 레버리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코스피200 이라 보면 이해하기 쉬울 듯 합니다. 


코덱스레버리지는 ETF와 같은 성격을 지니고 있기에 특정 상품이나 주식 종목이 아니라서 상장폐지와 같은 우려는 없습니다. 하지만 레버리지 종목들은 손해가 클 수도 있습니다. 이익율이 2배 늘어난 대신 손해도 2배가 되기 때문입니다. 코덱스레버리지 거래방법은 일반 주식 처럼 종목 검색 후 주문, 매수, 매도가 가능합니다.


코스피지수확신한다면 코덱스레버리지로!

자신이 코스피지수의 상승을 확신한다. 하지만 코스피지수의 유동성이 적어 수익율이 저조할거라고 판단이 된다면 이럴 때 코덱스레버리지를 이용하는겁니다. 코스피200 보다 2배정도는 움직이니 레버리지 효과가 나오는 것이죠. 하지만 코덱스레버리지라 해도 하루에 5% 이상오르기 힘드니 단기적인 매매보다는 기존의 코스피200 투자방법처럼 꾸준히 지켜보면서 수익을 내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생생잡동

관리자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좋은정보/맛집탐험/정치시사 생생한 모든정보 저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