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이 긴 지하의 터널을 끝내고 바닥권에서 턴어라운드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LNG선 수주량의 증가가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조선주 업종의 전반적인 턴어라운드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그중에서 삼성중공업은 수주잔고량이 다른 중공업들에 비해서 많고 가장 주가 할인비율이 높아 투자로써의 매력이 부각됩니다. 한 때 4만원까지 치솟았던 주식이였지면 현재는 6,000원대로 70%이상 삼성중공업 주가가 떨어진 시점에서 저가 매수찬스가 온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왜 지금 삼성중공업 주가가 절호의 매수 찬스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의 수요는 정말 무섭다.;;
LNG 운반선 향후 4년동안 수요 증가
중국이 무섭긴 무섭습니다. 한번 사들이면 끝을 모르고 사들이니깐요. LNG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중국에서 LNG를 본격적으로 수입하기 시작하면서 LNG에 대한 수요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서 석탄에서 LNG로 에너지원을 바꾸고 있는데요. 올해 상반기 LNG 수입량은 전년 동기대비 60%상승하기도 하였습니다.이로 인해서 LNG 운반선 발주량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런 LNG 운반선 발주량 수요 증가는 올해만 잠깐 일어나는 이슈가 아니라 앞으로 4~5년정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조선업 사업에 있어서 LNG 운반선 발주량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LNG 운반선은 수익성이 굉장히 좋은 분야로 일반 컨테이너선이나 초대형 원유운반선보다 월등히 수익이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수요증가로 볼때 LNG 운반선 제작가격은 앞으로 오를 가능성이 높아 굉장히 고수익을 낼 수 있는 운반선입니다. 삼성중공업이 앞으로 LNG 운반선 가격이 오른뒤에 수주를 확대한다면 수익성이 월등히 좋아지고 현재 주가는 너무 낮다는 판단입니다.
삼성중공업은 다른 중공업사에 비해 높은수주 잔고량을 가지고 있다.
다른 중공업보다 높은 수주잔고량
실적은 좋아지는데 주가는 최저점을 기록. 바닥권에서 사자
대북철도관련주 다시 한번 부각되나? (0) | 2018.07.21 |
---|---|
세아제강 주가는 트럼프 철강 관세로 반토막, 매수찬스일까? (0) | 2018.07.12 |
폼페이오 방북은 대북주를 춤추게한다. (0) | 2018.06.30 |
김부겸 관련주 - 세중 (1) | 2018.06.27 |
LS전선아시아 지금 아니면 언제살까? (0) | 2018.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