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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이 긴 지하의 터널을 끝내고 바닥권에서 턴어라운드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LNG선 수주량의 증가가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조선주 업종의 전반적인 턴어라운드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그중에서 삼성중공업은 수주잔고량이 다른 중공업들에 비해서 많고 가장 주가 할인비율이 높아 투자로써의 매력이 부각됩니다. 한 때 4만원까지 치솟았던 주식이였지면 현재는 6,000원대로 70%이상 삼성중공업 주가가 떨어진 시점에서 저가 매수찬스가 온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왜 지금 삼성중공업 주가가 절호의 매수 찬스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LNG수요중국의 수요는 정말 무섭다.;;


LNG 운반선 향후 4년동안 수요 증가

중국이 무섭긴 무섭습니다. 한번 사들이면 끝을 모르고 사들이니깐요. LNG 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중국에서 LNG를 본격적으로 수입하기 시작하면서 LNG에 대한 수요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서 석탄에서 LNG로 에너지원을 바꾸고 있는데요. 올해 상반기 LNG 수입량은 전년 동기대비 60%상승하기도 하였습니다.이로 인해서 LNG 운반선 발주량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런 LNG 운반선 발주량 수요 증가는 올해만 잠깐 일어나는 이슈가 아니라 앞으로 4~5년정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조선업 사업에 있어서 LNG 운반선 발주량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LNG 운반선은 수익성이 굉장히 좋은 분야로 일반 컨테이너선이나 초대형 원유운반선보다 월등히 수익이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수요증가로 볼때 LNG 운반선 제작가격은 앞으로 오를 가능성이 높아 굉장히 고수익을 낼 수 있는 운반선입니다. 삼성중공업이 앞으로 LNG 운반선 가격이 오른뒤에 수주를 확대한다면 수익성이 월등히 좋아지고 현재 주가는 너무 낮다는 판단입니다.


삼성중공업 LNG선삼성중공업은 다른 중공업사에 비해 높은수주 잔고량을 가지고 있다.


다른 중공업보다 높은 수주잔고량

삼성중공업의 수주잔고는 현대중공업등 다른 조선사보다 많습니다. 그 동안의 조선업 불황에서도 다른경쟁사보다 높은 수주를 따왔다는 것이죠. 지난 5월말 기준으로 삼성중공업의 수주잔고는 200억 달러정도 됩니다. 이에 비해 현대중공업의 수주잔고는 130억 달러로 약 30%이상 수주잔고량이 많습니다. 올해 초 수주계약량이 다소 주춤했던 것에 비하면 현대중공업과의 수주잔고량 차이는 더욱 크게 느껴집니다. LGN운반선 수주량이 증가할 것을 예상한다면 현재 삼성중공업 주가는 분명 투자가치가 있어보입니다.

삼성중공업 주가삼성중공업 주가는 최저점을 찍고 있지만 실적은 회복세를 띄고있다.

실적은 좋아지는데 주가는 최저점을 기록. 바닥권에서 사자
이처럼 삼성중공업의 실적과 수주잔고량은 점점 좋아지고 있는데 주가는 어제 최저점을 찍었습니다. 앞으로 LNG 운반선의 수주로 인해 더 개선될 여지가 많아보이는 현재 시점에서 삼성중공업 주가 최저점을 찍은 이번주는 매수기회라고 보여집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조선업 불황을 이겨내려는 의지도 대통령 취임이후 강하게 보여왔습니다. 한진해운 사태이후로 조선업 회사들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고름들을 다 짜내고 있고 조선업 시장 또한 다시 상승세를 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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