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하는 사람들은 주식사는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숫자들이 너무 많고 빠르게 호가창이 움직이기 때문에 정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잘못사면 어떡하나에 대한 고민이 있어 더욱 신중해지다보니 주식을 매수 매도하는 방법이 어렵게만 느껴지실겁니다. 오늘은 주식사는법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주식사는법은 용어를 알아야합니다. 주식에는 매수와 매도가 있습니다. 매수는 말그대로 주식을 사는것, 매도는 자신이 산 주식을 시장에 파는것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얼마에 매수하고 또는 매도를 해야할까요? 그리고 현재 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식의 가격은 어떻게 볼까요? 그것은 호가창이라고 불리우는 것을 보면 됩니다. 호가창에는 현재 주식이 거래가 되고 있는 창을 말하면 위 이미지처럼 보이시게 될겁니다. 호가창은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사고 파는 것이 보여 굉장히 정신없이 가격이 변동이 되는걸 보시게 됩니다.



그럼 여기서 주식사는법은 어떻게 될까요?? 호가창 가운데 보시면 검은색 박스가 보이실겁니다. 그건 현재 거래되고 있는 주식의 가격입니다. 그위로 파란바탕의 숫자들이 위에 있고 아래에는 붉은색깔 바탕의 숫자들이 아래에 있을겁니다.



검은박스 상단에 있는 파란 숫자들은 매도 물량으로 즉 다른 사람들이 해당 가격에 판매를 미리 걸어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있는 가격대에 매도를 걸어도 바로 팔리지 않습니다. 왜냐면 그쪽은 현재 거래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미리 매도를 걸어 둔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매도구역의 가격대를 매수하면 바로 매수가 됩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점은 아무리 높은 가격을 써놓아도 현재거래되는 가격대의 매물로 거래가 됩니다. 예를 들면 현재 10,000원에 거래되고 있는 주식이 있다. 20,000원에 매수를 걸어둔다 하여도 10,000원에 있는 매물을 먼저 매수한뒤 10,500원 매물식으로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아래쪽에 있는 것은 매수를 대기하고 있는 물량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구역에 있는 곳에 매도를 넣으면 바로 매도가 체결됩니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10,000원에 거래되고 있는 주식은 5,000원에 건다 하여도 10,000원에 매물이 쌓여있다면 10,000원으로 체결이 됩니다. 매물이 쌓인것부터 거래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오늘은 주식사는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주식사는법은 가장 기초적인 부분이지만 거래량이 급등하는 것은 초보분들이 접근하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은 모의주식 몇번해보시면서 연습하는게 좋겠습니다.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생잡동

관리자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좋은정보/맛집탐험/정치시사 생생한 모든정보 저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