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장하기전의 주식이거나 상장폐지후의 주식은 어떻게 거래가 진행이 될까요? 바로 장외시장에서 거래가 됩니다. 장외주식 거래방법은 개인간 개인의 거래로 이루어지는데요. 지금부터 구체적인 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개인간의 거래를 하려고 해도 파는사람이 있고 사는사람이 있어야 거래가 되겠죠. 그래서 장외시장 거래가 가장 활발한 사이트를 찾아야 하는데요. 대표적인 장외주식 거래 시장은 38싸이트 입니다. 38싸이트에 들어가셔서 자신의 거래하고 싶은 종목을 검색하시면 사겠다는 사람 혹은 팔겠다는 사람들이 매물을 올려놓습니다. 그럼 그 연락처를 보고 합의를 통해 거래하면 됩니다.



이 때 주의해야할점은 시장가가 어떻게 형성되어있는가를 봐야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A 라는 주식을 만원에 팔수도 10만원에 팔 수도 있습니다. 즉 판매자 마음대로 가격을 판매하는 겁니다. 비싸면 안사면 되겠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은 윗돈을 주고 살 수 있는 위험이 충분히 있습니다.



(실제로 38싸이트에서 거래되고 있는 한진해운 2018.03.01)


또한 진짜로 운영되는 회사인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소희 말하는 페이퍼컴퍼니 회사, 실존하는 회사가 아니지만 사기치려는 사람이 좋은 회사라며 소개를 해준다던지, 이미 상장폐지되어 휴지종각인 된 주식을 살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는 한진해운으로 이미 청산한 회사이지만 장외시장에서는 여전히 거래 중입니다.


장외주식은 대박 또는 쪽박입니다. 위험성이 코스피, 코스닥보다는 훨-씬 높은 시장이니 최대한 분석을 통해서 안전한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생생잡동

관리자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좋은정보/맛집탐험/정치시사 생생한 모든정보 저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