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불어 민주당의 질안좋은 시장 2명이 중도탈락하면서 공석이 되었습니다. 이를 채우기 위해서 보궐선거가 치뤄지는데 현재 보궐선거 자리는 서울시장과 부산시장입니다. 대한민국 1,2위를 다투는 두 도시에서 공석이 나왔으니 현재 나라꼴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박형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시작전에 박형준 관련주는 그저 테마주일뿐 실제로 수혜를 받는 것은 아님을 아셔야합니다. 즉 수급에 의해서 급등과 급락이 반복되는 주식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작전주의 개념과는 다릅니다.

 

박형준 프로필

학력사항
대일고등학교 - 고려대학교 - 고려대학교 대학원 사회학 박사
경력사항
1995-1996 부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기획위원장
1999-2005 지방분권부산운동본부 집행위원장
2004-2008 17대 국회의원(부산 수영구/한나라당)
동아대학교 사회과학대 사회언론광고학부 사회학전공 교수
2007-2008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조정위 인수위원
2008-2009 대통령실 홍보기획관
2009-2010 대통령실 정무수석비서관
2011 청와대 사회특별보좌관
2014-2016 국회 사무처 사무총장

박형준은 기본적으로 썰전을 통해서 인지도를 많이 올린 사람입니다. 현재는 유튜브를 운영중이기도 한데, 구독자가 10만을 넘어가는 등 꽤 좋은 인기를 얻고 있는 부산시장 후보로 보시면 됩니다. 이번 부산시장 선거에서도 현재 1위 자리를 차지하면서 박형준 관련주에 대한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박형준 관련주 1 진양화학, 진양폴리 (진양관련주)

박형준 관련주로 현재 진양화학이 테마주로 묶여 있습니다. 사실 진양화학은 다른 시장인물과도 엮여있는데요. 다름아닌 오세훈 관련주이기도 합니다. 전통적으로 오세훈 관련주로 분류되었고, 진양과 관련된 모든 기업이 오세훈 소식과 함께 급등락을 반복하였습니다. 즉, 개잡주로 보이고, 이번에는 박형준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박형준 시장후보가 선호도조사에서 1위라는 소식이 들리자 진양화학은 15%이상의 큰 급등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박형준 관련주로 진양화학이 묶인 이유는 다름 아닌 진양홀딩스 양준영 부회장이 박형준 시장후보와 동문이라는 이유 딱 하나입니다. 둘이 친분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습니다.

 

 

박형준 관련주 넥센타이어

정치테마주로는 드물게 중형주가 편입되기도 하였습니다. 넥센타이어가 박형준관련주로 묶인 것인데요. 시가총액이 6500억원으로 중형 주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넥센 강병중 회장이 동아대학교 학사, 석사, 박사 출신으로 현재 박형준 교수가 재직중인 동아대학교와 연관이 있어서 테마주로 묶였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박형준과 넥센회장이 어떤 관계가 있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오히려 아무 관계도 아닌 것으로 봐야하고 그저 급등락 사이에서 약간의 이익을 보겠다는 마음으로 매매를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 외에도 다른 박형준 관련주들이 있을 순 있지만 안하시는것이 좋아보입니다. 부산시장이라는 자리가 그리 파급력이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대선, 서울시장 후보들도 대거 나오기 때문에 여러 테마주들이 돌면서 순환매 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vividity.tistory.com/237

 

모아텍 급등 분석 자진상폐 다시한번 도전? - 1

9월 4일 모아텍이 상한가 친 이후 2번 연속 상한가, 주가는 12,250원까지 도달하였습니다. 이야기를 하기전에 먼저 모아텍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모아텍은 저유동성 종목으로 10분단일가가 체

vividity.tistory.com

https://vividity.tistory.com/238

 

모아텍 3연속 상한가 이유 추론 - 2

모아텍에 대한 기본적인 분석은 1편에서 하였고, 그럼 왜 3연속 상한가를 친 것일까? 고민해보았습니다. 다시한번 차트를 보겠습니다. 모아텍은 상한가 치기전 9월 1일부터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vividity.tistory.com

 

생생잡동

관리자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좋은정보/맛집탐험/정치시사 생생한 모든정보 저장소